ARTIME JOE 2ND SOLO EXHIBITION ‘HEROES’

그라피티 작가 알타임죠(Artime Joe)가 두 번째 개인전 <히어로즈(Heroes)>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에서 10월 24일(토)부터 11월 14일(토)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 알타임죠는 어린 시절부터 좋아하고 선망했던 90년대 만화, 게임, 영화, 음악의 주인공들을 현재의 스트리트 컬쳐에 접목해 그라피티로 표현한다. 작가는 그라피티의 다양한 레터스타일을 통해 문자로부터 시작된 그라피티를 보여주며, 그라피티의 드립핑 기법(물감이 흘러내리는 듯한 효과)을 사용했다.

그는 이번 전시를 맞이하여 그라피티와는 동떨어진 것으로 여겨지는 하얀 전시장 벽을 그라피티로 채우고, 다양한 형태의 그라피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포토그래퍼 로타, 오중석, 이태경, 아티스트 그룹 패브리커(Fabrikr),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 닷(Twelve dot), 실크스크린 작가 김건주, 화가 킬드런(Kildren), 그래픽 아티스트 성낙진, 소경섭, 작가 이우식 등 젊은 작가들과의 다양한 협업 섹션도 선보인다.

알타임죠 작가는 “90년대 일본 만화나 게임, 헐리웃 영화, 흑인 음악들은 내 인생의 가장 큰 즐거움이었고 일상의 영웅이었다. 당시만해도 불량한 문화로 인식되던 90년대 문화 아이콘들을 그라피티로 멋지게 재탄생시키고 싶었다”며 작품에 대한 의도를 밝혔다.

한편 전시에 참여하는 알타임죠 작가는 최근 엠시엠, 예거마이스터, 폭스바겐코리아, 마운틴 듀 등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아트 컬라버레이션 작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소녀시대와 엑소 등 국내 다수의 아이돌 그룹 뮤직비디오 아트웍 작업에도 참여했다.

VIDEO- https://youtu.be/xbnOQ5zSQsM

Bookmark and Share